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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헌터 B2B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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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위탁판매는 상품명만 바꿔도 매출이 10배 오릅니다.
작성자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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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22-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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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349

안녕하세요. 트렌드헌터B2B 입니다.


오늘은 위탁판매 상품 등록시, 가장 자주하는 실수 중 하나인 상품명 등록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B2B 도매몰의 상품명은 공급사에서 판매사에게 보여지는 상품명이기 때문에, 타 판매채널의 키워드 경쟁률이나 로직 등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이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다른 경쟁자들과 다른 상품명으로 더 높은 매출을 내는 꿀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많은 셀러 대표님들이 상품명과 썸네일을 그대로 소싱하니까요. :)


아래는 이해를 돕기 위한 단순 예시이니 참고 바랍니다.





 

보시는 것 처럼 브랜드, 모델명 등 알 수 없는 내용이 많고, 가정용 선풍기, 실내 선풍기 등 경쟁률 높은 키워드만 사용되었습니다.

보시는 검색수와 키워드 경쟁률로 봤을 때는 절대 판매 될 수 없는 키워드겠죠?


게다가 같은 사이트에서 다른 판매자들이 같은 상품명으로 상품을 소싱해갔다면, 경쟁력은 더더욱 떨어집니다.

가격은 다 동일하니까 상위에 노출 된 스토어에서만 판매가 될테니까요.


때문에 상품을 보고 해당 상품의 특징, 장점을 활용하여 다른 키워드의 상품으로 판매해야 합니다.





해당 상품의 특징을 확인하고 이를 활용하여 다른 키워드를 메인 키워드로 잡습니다.

'유선 선풍기' 키워드로 상품을 등록한다면 앞서 말씀드린 '실내 선풍기' 보다 훨씬 판매하기 좋은 경쟁률입니다.

더 자세히 찾아보면 아마 훨씬 더 낮은 경쟁률의 키워드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은 상품에서 특징을 찾아 키워드를 찾는게 아니라 상품의 가치(용도)를 변경 할 수도 있습니다.








'레깅스'의 경우 검색량에 비해 상품량이 굉장히 많습니다.

운동용 레깅스, 운동 레깅스 도 마찬가지로 등록된 상품수만해도 25만개가 넘어갑니다.


해당 키워드로만 판매하는 것?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일반 레깅스를 '등산용 레깅스' 로 같은 상품을 목적성만 바꿨을 뿐인데 경쟁률이 확 낮아집니다.

물론 예시로 이해하기 쉬운 상품을 보여드렸지만, 여행(캠핑, 낚시 등), 운동(크로스핏, 헬스 등), 취미 생활 등 목적에 따라 얼마든지 다양한 분야로 상품의 가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이 중에 키워드와 상품 평균 가격 등을 고려한다면 같은 상품으로 더 낮은 경쟁률에서 더 비싸게 판매 할 수 있습니다.


'비즈보관함, 비즈함, 악세서리함' 등 플라스틱 보관함 상품을 '낚시용품보관함, 낚시바늘함, 낚시바늘통' 등으로 목적을 변경하는 방법이 그 예가 될 수 있겠죠.




위 내용들은 이해를 돕기 위하여 간단한 예시였으며, 시즌성에 따라 더욱 효과적으로 판매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시즌에 따라 사람들이 많이 찾을 것 같은 상품과 키워드를 미리미리 소싱하여 대비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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