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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헌터 B2B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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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소형키워드를 활용하여 매출 10배 올리기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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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246


안녕하세요 트렌드헌터B2B 노혜성 프로입니다.


오늘은 소형 키워드를 활용하여 마진 확보와 매출 올리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보통 초보 셀러분들 중에는 도매몰에 있는 상품 썸네일, 상품명 이름, 상세페이지를 그대로 사용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될 경우 같은 수백개의 같은 모습의 제품들과 경쟁을 하여야하는데 내 제품이 눈에 띄게 만들기 쉽지 않겠죠?


눈에 띈다 하더라도 가격 마저 다 동일하기 때문에 높은 마진을 가져가기 어렵습니다.






똑같은 가격, 썸네일, 상품명, 상세페이지....





썸네일은 어느정도 간단하게 수정/변경이 가능하지만, 상세페이지의 경우 임의로 하나 만들기에는 금전적, 시간적 부담이 큽니다.


하지만 상품의 이름의 경우에는 얼마든지 빠르고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상품을 등록 할 때, 적어도 상품의 이름 정도는 변경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그 중에서도 '소형키워드'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많은 사람이 포괄적이거나 큰 키워드를 사용 할 때 저희는 작은 키워드에 집중하여 판매를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LG세탁기 거름망' 을 판매한다고 가정해봅시다.


당연히 LG세탁기 거름망의 메인 대형키워드로 검색하는 사람이 훨씬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아직 초기 단계이고 이런 대형키워드에서 수많은 사람들을 이기고 상위 노출되긴 어렵겠죠?


이런 경우에는 위탁판매의 마진도 안남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저희는 세탁기의 '모델명' + 'LG세탁기 거름망' 으로 상품명을 수정합니다.


이런 가전제품의 경우 제품의 모델명에 따라 호환이 되는 경우도 있고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모델명으로 직접 검색하는 소비자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대형 키워드의 치열한 경쟁보단, 검색수는 적지만 경쟁률이 현저히 낮은 키워드를 찾는 것입니다.






위 처럼 상세페이지 내에 이미지로 호환기종을 적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검색에도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저 호환 기종의 제품을 낱개로 또는 비슷한 기종끼리 묶어서 하나의 상품명을 만드는 것입니다.





상품수의 경쟁강도가 확 줄어든게 보이시나요?


이런 소형키워드를 찾으면 인터넷 최저가도 그 전보다 더 높게 형성되어있기 때문에 마진을 맞춰서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이런 모델 명 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의 사용 방법(운동용, 생활용, 헬스용 등), 사용 대상(직장인, 수험생 등) 등 다양한 방법으로 다른 경쟁자들을 피하여 소형 키워드를 찾을 수 있겠습니다.



물론 이또한 많은 연습이 필요하지만, 하시다보면 금방 노하우가 생길 것입니다.


오늘! 상품 소싱 할 때 한 번 적용 시켜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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